2023년 띠별운세 신년운세 무료운세 총정리 / 검은토끼해 (계묘년)

반응형

"2023년 띠별운세 신년운세 무료운세 총정리"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검은토끼의 해라고 불리며, 식신을 의미하는 기운이 강하니 노력을 하는 사람에게는 그만큼 복이 들어오는 해라고 합니다. 

 

 

 

 

 

상세한 2023년 신년운세는 아래에서 다루겠지만 간단하게 띠별로 풀이를 해보자면, 

 

쥐띠는 여러 가지 일들이 많은 시기라고 하는데, 직장문제나 사람들과의 관계로 인해서 고민하고 갈등하는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소띠는 자신의 일을 신중하고 진중하게 해나가는 한해가 된다고 합니다. 

 

호랑이띠는 자신이 하는 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토끼띠는 올 한해의 주인공이며, 머리가 비상해져서 모든 것이 좋아지는 즉, 발전하는 한해가 될 듯 합니다. 

 

용띠 역시 자신의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조금 힘들겠지만 점차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이란 키워를 가지고 합니다. 

 

뱀띠 역시나 노력만 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갈 수 있는 한해입니다. 

 

말띠는 자신의 일을 착실하게 해나가면 좋은 결실을 거두는 한해입니다. 

 

양띠는 호기심이 왕성하여 여러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는 시기입니다. 

 

원숭이 띠는 집중력을 발휘하는 한해인데, 재물이나 경력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닭띠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뛰어다니며 적극적으로 움직히는 한해가 될겁니다. 

 

개띠는 진중하게 일을 꾸려나가는 한해가 될 것이라 합니다. 

 

돼지띠는 의욕과 열정을 가지고 시작을 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띠별 신년운세는 조금 더 자세하게 아래에서 다시 다뤄보겠습니다. 

 

 

 

 

 

 

쥐띠운세

 

 

금전운이 특히 떨어질 수 있으니 손에 쥐게 될 수 있는 돈의 양이 많이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거나 눈 앞의 이익에 현혹되면 명예도 잃을 수 있으니, 수입의 일부는 반드시 저금하도록 하고, 주변 사람에게 베푸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금방 이익을 얻게 되더라도 성실히 노력하여 얻은 돈이 아니라면 금세 사라지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갈 시기입니다만, 술을 마시고 실수를 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라도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대인 관계에 운이 따라주니 기대하지 않았던 반가운 사람에게 소식이 들려와 가슴이 두근거리는 달 입니다.모임에나가게 될 수도 있지만 건강운이 떨어지므로 술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본인에게 있어서 건강이나 모든 바이오리듬이 떨어지고 있으니 활동적인 만남보다는 차를 마시거나 담소를 나누는 정도로 회포를 푸는 것이 좋습니다. 방위로 볼 때는 다른 모든 방위는 별로 좋지 않지만, 동방으로 떠나보십시오. 뭔가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소띠운세

 

 

특히 가정의 일에 있어 의견이 화합이 잘 되지 않아 마찰이 생길 수 있는 달이므로 언사에 있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가정에서 말다툼이 생기게 되더라도 가능하면 다툼에 끼이지 않고 조용히 무마하여 넘어가는 것이 좋으며 평소보다 몸의 상태가 좋아지는 달이므로 이번달은 바깥으로 산책이나 여행을 가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동을 하면 좋은 일이 생기는 운으로 기분 전환을 삼아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근교로 산책이나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통하여 인간관계가 가까워 질 수 있으니 이에 투자하는 비용과 시간을 아끼지 맙시다. 인간관계 역시 여행을 통해 따스해지도록 하겠으니 이 시기의 골조는 여행이라 하겠습니다.

 

재물운은 무난한 시기로 평소보다 들어오는 돈은 약간 많겠으나 여행을 함으로써 비용이 평소보다 많이 빠지게 되니 오고 감이 똑같다 하겠습니다. 다만 여행을 함으로써 들어오는 복이 나가는 돈보다 많을 것이니 이를 아끼지 말도록 하십시오. 집중력이 상승하고 의욕이 넘치는 달이니 경쟁을 하고있는 분야에 있어 두드러진 성과를 얻어낼 수 있는 달이라 하겠습니다.

 

 

 

 

호랑이띠운세

 

 

전체적으로 대인 관계의 운이 좋지 않은 시기이므로 평소 생활방식이 잘 맞지 않았던 사람과 의견 충돌을 일으키게 될 수 있겠습니다. 이 때 흥분하는 것보다 천천히 서로 의견교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재물운이 좋으며 횡재수 또한 있는 시기이므로 복권을 시도하거나 주식에 투자하려고 준비하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좋은 정보가 들어오니 돈을 굴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남의 돈으로 이익을 보려는 시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돈보다는 사람 사이의 의리를 중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운이 평소보다 호조를 띠고 있으니 어떤 일을 해도 기운이 솟고 일의 진행이 모양새 좋게 잘 진행될 수 있겠습니다.

 

가벼운 운동을 하기에도 적합하니 상쾌한 공기를 들이 마시기 위하여 등산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고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마라톤 등을 시도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나치게 화려한 옷은 피하는 것이 좋은 시기로 다른 사람의 눈에 뜨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쓸데 없는 발언은 삼가도록 하십시오.

 

 

 

 

토끼띠운세

 

 

운이 무난하다 할 수 있는 달로 좋고 나쁨을 가늠하기가 어려운 달입니다. 평상시보다 어딘지 불안하고 쉽게 화를 내거나 신경이 날카로워지기 쉬운 달이니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조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잠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여 피곤하고 의욕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가능하면 집안에서 몸을 휴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어지간해서는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고 무리하게 일을 진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삶에 여유가 없다고 느낀다면 주말을 이용하여 미술관이나 고궁에 들러서 산책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당신의 예술욕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창의력 또한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금전운이 좋지 않은 달이니 가지고 있던 돈을 금세 쓰게 될 수 있겠습니다. 가능하면 적금 등을 들어 돈을 묶어놓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쓸데 없는 것에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뒤를 잘 분간하고 행동하면 크게 행운이오, 상황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그저 바라만 본다면 앞으로 더 큰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용띠운세

 

 

특히 부부 간의 운에 역운이 끼이는 시기이므로 부부간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이며 또한 자녀가 좋지 않은 소식을 들고 올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해 두는 것이 좋은 달이라 하겠습니다. 연인간의 운 역시 마찬가지로 사소한 일로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서로 간에 오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서로 마음을 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가정 내의 운도 좋지 않은 편이니 가정 내에 반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정 내에서 특히 언사를 조심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직장 내의 인간관계는 좋은 편으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는 것에 있어 무리가 없고 오히려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건강운에 역마가 끼이고 있으니 평소보다 쉽게 몸이 피로해지게 되겠고 병의 기운이 발생할 수 있으니 몸을 조리함에 있어 특히 조심하도록 하십시오. 가능하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니 건강의 문제는 마음에 달려 있다 하겠습니다. 재물운에는 길조가 보이고 있으니 투자하고 있는 것에서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고 사업의 계약이 잘 이루어지게 되겠습니다.

 

 

 

뱀띠운세

 

 

경쟁하게 될 운이 있으니 사업 상의 문제나 학업의 문제에서 다른 이들과 격렬한 경쟁을 하게 될 수 있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이익을 쫓다 보면 신경전을 벌이거나 충돌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운이 따라주는 시기이므로 몸이 건강하니 일을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겠고 마음이 건강하니 스트레스를 받아도 쉽게 넘길 수 있겠습니다. 조금 힘들더라 하더라도 이러한 시기를 잘 넘기게 되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것은 당신이므로 일을 할 때 힘들더라도 좋은 결과를 얻게 되니 들인 땀이 헛것이 아니겠습니다. 재물운이 호조를 띠는 시기이나 횡재수는 없으므로 복권 등을 기대하지는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동산 투자나 주식을 생각하고 있었다면 지금은 좋은 때가 아닙니다. 주변에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받고, 적절한 다음 기회를 찾으십시오. 또한 과소비를 할 운이 있는데 그 외에도 갑작스레 돈을 크게 써야 할 일이 있으므로 쇼핑은 삼가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말띠운세

 

 

사업이나 학업과 관련하여 진행하는 일로 인해 부담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주변인에게 상담을 요청하면 따스한 말로 위로받거나, 해결책을 얻을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도움을 청하십시오. 대인관계의 운이 좋아지는 시기이니 연인이 있는 자는 연인과의 관계가 돈독하게 될 것이고 가족 간의 정이 깊어질 수 있는 시기이니 자녀가 평소보다 애교를 많이 부려 집안이 화목한 분위기로 가득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재물운이 크게 좋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돈을 크게 써야 하는 일이나, 쇼핑 등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갑작스레 돈을 쓰게 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횡재수 역시 없는 시기이므로 복권을 기대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갑작스레 결정한 부동산투자나 주식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힘들 것이니 좋은 때가 아니라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멀리 있던 친구로부터 연락이 올 수 있는데, 반갑게 맞이한다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띠운세

 

 

 

전체적으로 운이 양기를 받아 길조를 띠게 되는 시기이니 이 시기에는 무엇을 해도 잘 진행이 되겠고 모든 일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겠습니다. 평소에 진행하고자 하였던 프로젝트 등을 시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하겠으나 준비가 미비한 것이라면 차라리 안 하느니만 못하니 평소 준비해 왔던 것을 시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에 나쁜 시기는 아니나 전혀 새로운 일을 하는 것 보다는 어느 정도 이상 익숙한 것을 시작하는 것이 더 알맞은 시기라 하겠습니다.

 

그 동안 고민해왔던 일이 있다면 실행에 옮기어도 큰 문제가 없는 시기이니 얻는 결과가 불만족스럽지는 않을 것이라 하겟습니다. 재물운 역시 좋은 한달로 투자를 진행하던 분이라면 투자의 양을 늘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즉흥적으로 일을 처리하게 된다면 당장의 결과는 나쁘지 않게 나오겠으나 장기적으로 볼 때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쇼핑을 하여 원하는 물건을 찾기에도 적합한 시기이니 미루어 두었던 쇼핑을 이번달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건강운 역시 좋은 시기이므로 운동을 한다거나 등산을 가는 것도 몸이 상쾌하겠습니다.

 

 

 

원숭이띠운세

 

 

운이 따르지 않으니 생각지 못했던 나쁜 일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재물운도 따라오지 못하나 횡재수가 있어 복권을 긁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으며 투자를 하기에도 적합한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재물운이 따라주지 않고 사업이 마치 장애물이 걸린 것처럼 잘 진행되지 않는다 하여도 급하게 움직이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차분하고 조용한 마음으로 일단 계획을 세우고 나서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운이 나쁜 편이니 이번달은 임기 응변으로 일을 넘어가려 하여도 쉽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임기응변 또한 당신의 기본적인 원칙에 따라서 해결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다음달에는 문제로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성과 창의력이 넘치는 시기이므로 어떤 일이라도 이룰 수 있을 것처럼 의욕이 넘치는 한달이 되겠습니다.

 

실제로도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갈 운이므로, 초반 계획만 잘 세운다면 큰 일도 충분히 성사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획이 다른 사람과 함께 가야지 혼자서 처리하려면 조금 힘들어질 것입니다. 충분히 계획을 검토하고, 여럿이서 일을 처리할 때는 너무 독선적인 면을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닭띠운세

 

 

전체적으로 예술적인 감성이 커지는 달입니다. 창의적인 생각으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낼 수 있으나 이러한 생각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행동력이 부족한 시기이므로 이에 유의하도록 하십시오. 다만 이러한 아이디어로 인하여 상사의 눈에 잘 들 수 있겠으니 앞으로 더 많은 일을 맡게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계획 없이 많은 일을 벌여서는 이로울 것이 없으니 이 점을 명심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하십시오. 또한 자신의 의견만 강하게 내세운다면 주변 사람과 충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언제나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번달은 행운이 따르는 아주 좋은 달입니다. 가뭄에 힘찬 빗줄기가 쏟아지듯이 그 동안 당신에게 근심거리가 되었던 고민이 시원스럽게 풀리는 기분 좋은 달입니다. 모든 일은 잘 풀리고, 앞으로 당신이 살아가는 데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까지 힘들었더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십시오.

 

행운을 바탕으로 돈도 들어오고 여유도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생긴 재물은 쉽게 쓰지 말고 저축하여 미래를 위해 대비하도록 하십시오. 고민거리를 푸는 데에는 주변인의 충고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니 가까운 사람들에게 잘 하여야 할 것입니다.

 

 

 

 

개띠운세

 

 

전체적으로 건강운이 낙조를 띠는 시기이니 몸이 무리하게 될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과 관련한 일이라고 하여도 회식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회식에 참여한다 하더라도 지나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교통과 관련된 일에서 주의를 해야 하는데 자동차 운전은 이번달 가능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대리 운전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가능하면 집을 나서지 말고 외출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겠으며 외출을 할 일이 있으면 집 근처에서 마무리 짓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에게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할 수 있으며 사소한 일에 마음의 상처를 받고 고생할 수 있으니 사람들의 말에 일일이 대응하지 말고 가볍게 넘기는 것이 좋겠습니다.그러나 평소에 비하여 사업과 관련된 일이나 학업이 잘 진행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며 일에 우선 순위를 정하고 하나 하나 해결하게 될 경우 쉽게 모든 일이 끝나게 될 것입니다.

 

재물운이 좋은 시기이므로 횡재수가 크게 있는 시기이므로 재테크를 한다거나 복권을 시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생각지 못한 재물이 손에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생각지 못한 재물은 금세 빠져나갈 수 있으니 돈을 쓰지 않도록 적금 등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돼지띠운세

 

 

 

특히 건강운이 낙조를 보이는 시기이므로 평소 힘들어서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하기에는 어려운 시기라 하겠습니다. 다만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고 집에 머물러 휴식을 취하는 것 보다는 활동적인 행동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도움이 된다 하겠습니다.

 

그렇지만 가능하면 너무 몸을 심하게 움직이게 되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겠고 사람을 너무 많이 만나야 하는 일 역시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인 관계의 문제는 전반적인 것으로 한 가지 문제로 인해 여러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무엇보다 몸가짐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다만 절친한 팀의 동료나 신뢰할 수 있는 부하 직원이 생각지 않은 좋은 소식을 들고 오게 될 수 있으며 재물운은 크게 좋지 않은 시기라 하겠으나 꼭 지출해야 하는 돈을 쓰지 않는 것은 오히려 더 안 좋은 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녀에게 돈을 쓸 일이 있겠지만 이 돈은 정말 급하지 않다면 한달 정도 미루는 것이 더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므로 감정에 휩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논리적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건강운이 좋은 시기이기는 하나 너무 무리하게 일을 진행할 경우 잃는 것이 많아지니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도록 합시다.

 

 

 

마치며

 

 

2023년 계묘년은 2022년 검은호랑이해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는 해라고 말합니다. 

아무래도 호랑이의 기운보다는 순한 토끼의 기운이 영향을 주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두들 좋은 기운을 얻으셔서 원하는 일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2022.11.28 - [생활정보] - 2022 전국 의대순위 총정리. 학교별 표준점수 백분위

 

2022 전국 의대순위 총정리. 학교별 표준점수 백분위

"2022 전국 의대순위 총정리" 2022년 전국 의대순위를 알아봅니다. 사실 의대란 1위부터 30위권까지 수능으로 치면 10점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꼭 순위에 따라 이 학교가 더 뛰어나다

noodle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