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정보

애드센스(AdSense)에서 수익(RPM, eCPM)이 가장 높게 나오는 광고 사이즈

by Movie_Star 2025. 5. 2.
반응형

애드센스(AdSense)에서 수익(RPM, eCPM)이 가장 높게 나오는 광고 사이즈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고수익 애드센스 광고 사이즈 TOP 3


 

순위 광고 크기 설명 추천 위치
1위 336x280 (Large Rectangle) 가장 높은 클릭률과 수익률을 자랑하는 고전적인 고수익 광고 단위 본문 중간, 콘텐츠 하단
2위 300x600 (Half Page) 광고 노출 면적이 커서 브랜드 광고주 선호 → 높은 단가 사이드바, 오른쪽 배너
3위 970x250 (Billboard) 고화질 디스플레이 광고용. 데스크탑에서 강력 페이지 상단 히어로 영역
 

기타 추천 광고 단위


 

크기 이름 특징
300x250 Medium Rectangle 반응형 웹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 모바일에 적합
728x90 Leaderboard 데스크탑 상단 배너에 적합
160x600 Wide Skyscraper 사이드바에 사용, 가시성은 높지만 단가는 낮은 편
Responsive (반응형 광고) - 사용자의 화면 크기에 맞춰 자동 최적화. 최근에는 반응형을 기본으로 권장
 

 

 

 


💡 수익 극대화 팁

  • 📌 336x280은 특히 본문 중간 삽입CTR과 CPC 모두 높음
  • 📌 광고 단가는 광고주의 입찰 경쟁이 치열한 상단/첫 화면에 있을수록 높음
  • 📌 반응형 광고는 사용자의 기기에 따라 자동 최적화되어 전체 수익을 안정화
  • 📌 **Anchor ads (앵커 광고)**와 **Vignette ads (전면 광고)**도 추가 수익원으로 고려할 것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