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문제 Select proper boot device 해결방법

반응형

윈도우 부팅문제 Select proper boot device 해결방법

 

가끔 아침에 PC를 켰는데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등에 땀이 납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문제없이 썼는데 왜 갑자기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것이냐 !!! 

 

 

아무튼 윈도우 부팅 자체가 문제가 된다는 것인데,

 

대표적으로 나오는 메시지가 바로 Select proper boot device 입니다.

 

그말인즉슨, booting을 하는 장치 자체가 문제라는 겁니다. 

 

 

 

 

 

이런 문제가 생겼을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전문가를 불러서 해결을 하는 것이겠지만, 

 

본인이 직접 해결을 하고 싶다면 한번 시도해볼 방법을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윈도우 부팅 문제 해결하는 방법

1.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바로 F2 키를 계속 눌러서 부팅창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2. 부팅창으로 넘어가면 Boot 메뉴에서 Boot의 우선순위를 바꾸어준다.

 

3. Boot의 우선순위가 내가 모르는 USB나 D드라이브로 되어 있다면, Window 기본 체계로 바꿔준다. 

 

4. 저장을 하고 나온다. 

 

5. 다시 재시작을 해서 제대로 윈도우가 열리는지 확인한다. 

 

 

 

2024.02.29 - [생활정보] - 2024 무료 한글뷰어 다운로드

 

2024 무료 한글뷰어 다운로드

2024 무료 한글뷰어 다운로드 가끔 한글파일을 받긴 했는데, 이게 한글이 안 깔려 있어서 보지 못하고 어정쩡 할때가 있습니다. 한글 전체 full 버전까지는 아니어도 뷰어 프로그램 정도는 깔아주

noodleman.tistory.com

 

 

 

그래도 문제가 해결이 안되는 이유

이렇게 했는데도 해결이 안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C드라이브 자체가 이미 수명을 다하여, 아예 인식을 못하는 것입니다. 

 

C드라이브 자체를 바꿔줘야 하기 때문에, 이때는 수리 전문가를 불러야 합니다. 

 

비용은 대략 10~15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마치며 

컴퓨터는 소모품이라서 평생 계속 같은 성능을 유지하며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평소에 컴퓨터 상태를 잘 확인하고, 문제가 있을때는 즉각적으로 수정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2024.02.14 - [생활정보] - 2024 최고의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추천. PDF 리더 추천 Best 4.

 

2024 최고의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추천. PDF 리더 추천 Best 4.

"2024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추천. PDF 리더 추천 Best 4. " 오늘날 우리가 PC를 다루면서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엑셀입니다. 그리고 엑셀 다음으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PDF

noodle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